• 최종편집 2024-02-16(금)
 

경기도가 지난해 31개 시군의 자체 감사 활동 실적을 평가한 결과 부천시와 오산시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경기도는 3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시군 감사공무원 연찬회를 열고 2022년 시군 자체 감사 활동 실적이 우수한 시군에 대해 시상했다.

 

경기도는 감사 4.0 정책 방향에 맞게 올해부터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 사전예방적 감사지표를 신설하고 적극 행정 활성화 지표를 강화하는 등 평가지표를 대폭 개편하고, 시군 자체 감사기구가 도민에게 도움 되는 감사 활동을 추진했는지를 중점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평가는 202212월 말 기준 인구 30만 이상인 그룹과 30만 미만 그룹으로 나눠 이뤄졌고, 그룹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각 1개 시군씩 상위 6개 시군이 선정됐다.

 

2022년+자체+감사+활동+평가+결과+우수기관+시상+(2).jpg
부천시·오산시 자체감사활동 평가 최우수상 수상(사진=경기도청) / 화신뉴스

 

최우수상은 부천시와 오산시, 우수상은 안양시와 구리시, 장려상은 평택시와 양주시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천시는 청렴문화콘서트를 열어 시장이 신규 임용자에게 신 목민심서를 직접 수여하는 등 적극적으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예방적 감사 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오산시는 상위법령 위반 소지가 있는 조례와 법령 개정사항 미반영 업무편람의 개정을 건의하는 등 제도 정비에 힘쓰고, ‘시민감사관 1일 포청천 활동등 시민감사관 활성화 시책을 적극 추진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이번 교류 협력과 실무역량 강화 자리에는 경기도 및 시군 감사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희완 도 감사총괄담당관은 감사 4.0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도민 중심의 감사 변화를 주도할 감사 인력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감사직원의 실질 감사업무 능력배양을 위해 이번 교육부터 분임 별 소규모 심화 강의 및 토론방식을 도입했으며, 앞으로 도-시군-공공기관 감사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분기마다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27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천시·오산시 자체감사활동 평가 최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