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2(수)
 

경기 성균관유도회 양주시지부(회장 최흥범)24일 오전 정절사(은현면)에서 춘기 봉향제를 봉행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춘기 정절사 봉향제는 정절사에 봉안이 위패 된 고려말 충신 남을진 선생과 조견 선생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매년 봄과 가을에 거행하는 행사로 음력 2월과 8월의 두 번째 자가 들어가는 날을 택하여 봉행해 온 데에서 비롯됐다.

 

3.24. - 성균관유도회 양주시지부, ‘춘기 정절사 봉향제’ 봉행.jpg
경기 성균관유도회 양주시지부, ‘춘기 정절사 봉향제’ 봉행(사진=양주시청) / 화신뉴스

 

이번 행사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한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정설화 은현농협조합장과 양주향교 관계자, 남을진 및 조견 선생 후손과 유생 등 100여 명이 함께했으며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등 제례 의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봉향제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초헌관으로 아헌관의 윤창철 양양주시의회 의장, 종헌관의 정설화 은현농협조합장, 집례의 임병기 양주향교 의전장의, 해설의 이성미 양주향교 교화장의가 각각 맡아 진행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이 자리는 두 선생의 고귀한 뜻을 다시 되새겨 보고 오늘날 우리의 모습을 돌아볼 기회라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도 이러한 뜻깊은 의미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기사=화신뉴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2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 성균관유도회 양주시지부, ‘춘기 정절사 봉향제’ 봉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