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8-28(수)
 

경기도 최대 생활스포츠 축제인 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15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미래를 바꾸는 힘 고양, 화합을 이루는 힘 경기’를 표어(슬로건)로 한 이번 대회에는 도내 31개 시군 2만여 명(선수 1만 6천924명, 임원 3천109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육상, 수영, 축구 등 25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개회식은 15일 오후 6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이영봉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이동환 고양시장을 비롯한 31개 시군 단체장, 국회의원, 도의원, 경기종목단체장 등 체육관계자와 도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희망의 소리세상을 놀라게 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고양예고의 대회 성공 기원 타악공연을 시작으로 고양시태권도시범단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선수단의 선서 이후 수준급의 주제 공연이 이어진다.

 

1.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15일 개막 (2).jpg
경기도, 15~17일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3 고양’ 개최(사진제공=고양특례시청) / 화신뉴스

 

특히 하이라이트로 드론아트쇼와 오마이걸, 이찬원, 장윤정 등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가 총출동하는 축하공연 무대가 고양의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당일 고양종합운동장 남문 광장에서는 인기 유튜버 쇼갱의 서커스 무대를 비롯해 관내 공연예술 동아리의 거리 공연이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쉴 새 없이 펼쳐진다.

 

또한 슐런등 생활체육 종목 체험부스와 멋글씨(캘리그래피), 가상현실(VR) 시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특산물 판매부스 등도 마련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은 경기도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는 구심점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고양시 생활체육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겠다. 나아가 지역경제와 관광을 활성화하는 데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대회가 끝나는 날까지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시민중심 친환경 축제로 준비해왔다. 시는 ‘6천보 걷기 챌린지등 이색적인 시민 이벤트를 실시하고 전 행사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제한했으며, 의전행사를 축소하고 시민 중심으로 관람석을 배치했다.

 

시 관계자는 생활체육대회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1

  • 95355
황경준

경기도민체육대회 아무사고없이 폐회되기를 바라오며 안양시 관계자분들의 추태를 목격했습니다 고양시 장애인 스포츠센터에서 9월16일 13시10분경 안양시 관계자를 태운차량이 고양시 교약자차량을 중앙선을 침범하여 추월하길래 급한일이생겼나. 생각했는데 약자차량을 진행을막고 안양시관계자를 태운차량에서 관계자분이 내리더니 그분하는일이 안양시 선수단격려하고 금일봉을 전달하더군요 참으로 기가막히더군요 안양시관계자님 대단하십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15~17일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2023 고양’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