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2(수)
 

화성시(시장 정명근)21화성시 시민의 날을 맞아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반도체 노광장비분야 세계 1위 기업인 ASMLCEO 피터 베닝크(Peter Wennink)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피터 베닝크는 지난 2013년부터 ASMLCEO로 재임하며 화성시와 ASML과의 협력을 통한 반도체 산업 생태계 강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ASML은 화성시와 함께 반도체 장비 부품 재제조센터 및 트레이닝 센터 설립을 포함한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화성시 지역 경제 발전과 기술 혁신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피터 베닝크 CEO(최고경영자)뜻깊은 시민의 날에 화성시 명예시민이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ASML 코리아를 중심으로 여러 반도체 관계사와의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는 등 화성시가 글로벌 반도체 핵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원한다고 말했다.

 

2-1. 명예시민 copy.jpg
화성시, 글로벌 반도체 리더 피터 베닝크(ASML CEO) 명예시민으로 선정(사진=화성시청) / 화신뉴스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정발전에 크게 기여해 주신 피터 베닝크 회장에게 깊이 감사드린다“ASML 화성 New Campus 반도체 클러스터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화성시와 100만 화성시민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4월 퇴임을 앞둔 피터 베닝크에게 지난 10여 년 간 뛰어난 리더십으로 글로벌 반도체 시장을 이끌어 오신 것에 경의를 표한다퇴임 이후에도 화성시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화성시는 시책추진과 지역개발 등 시정발전에 공로가 현저한 외국인재외동포 및 타시군 주민을 명예시민으로 선정하고 명예시민증을 수여하고 있다. 명예시민으로 선정되면 문화행사, 기념식 등 시정 관련 주요 행사 초청 등 화성시민에 준하는 예우를 받게 된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을 명예시민으로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기사=화신뉴스) 

전체댓글 0

  • 757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 글로벌 반도체 리더 피터 베닝크(ASML CEO) 명예시민으로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