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04(월)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17일 CES 2024’ 용인시 공동관에 참여한 중소기업 4사가 현지 바이어들과 16805000달러 규모 상담을 통해 2464000달러 규모의 계약을 추진 중이다.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 CES 2024에서 이들 기업은 차세대 신기술을 보유한 전 세계 중소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하며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CES 2024 용인관에 참가한 기업은 미세식각기술을 활용해 깨끗한 시야 확보가 가능한 광학렌즈를 개발한 '볼트크리에이션', 다중감각을 활용하는 큐브형 IoT학습교구를 개발한 '(주)크레아큐브',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위해 스마트 식물 재배기를 개발한 '()금아', 누구나 두피, 피부를 진단할 수 있는 솔루션 기기를 개발한 '(주)초위스컴퍼니' 4사다.

 

1-5. CES 2024 참가기업 볼트크리에이션이 해외 바이어와 상담하고 있다.jpg
용인특례시, 중소기업 4사 CES서 246만 달러 계약 성과(사진=용인시청) / 화신뉴스

 

기흥구 구갈동 소재 크레아큐브는 이 전시회에서 2285000달러 규모의 상담(32)을 하고 118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추진하고 있는 등 가장 큰 성과를 올렸다.

 

IoT 기반의 구구단 큐브를 핵심 상품으로 내세운 크레아큐브는 캐나다 전역, 미국 동부의 초대형 유통망을 가진 VERISOURCE LTD의 에듀테크완구 바이어와 100만달러 규모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현지 바이어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 상품은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2020 에듀테크 코리아에서 에듀테크 콘텐츠 부문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데다 조달청의 혁신제품으로 선정, 100여개 공공 교육기관에서 교구로 활용 중이다.

 

이정호 크레아큐브 대표는 "국내보다 에듀테크 시장 규모가 훨씬 방대한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해왔는데 CES에서 미국, 캐나다, 멕시코 바이어와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북남미시장 진출의 청신호를 확인했다북남미 시장 진출을 목표로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이렇게 훌륭한 기회를 마련해준 용인시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앞서 'CES 2024 Vehicle Tech & Advanced Mobility' 분야에서 혁신상을 받은 볼트크리에이션도 837만 달러 규모 상담(29)으로 23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추진 중이다.

 

기흥구 농서동에 공장을 둔 볼트크리에이션은 CES 2024 참가 이전부터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적외선 센서 카메라 기술을 보유한 스트라티오와 합자법인 설립을 진행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볼트크리에이션이 미세가공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광학렌즈 브이 글래스(V-glass)’가 빗물 등 이물질에도 깨끗하게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점에 매료된 국내외 자동차기업 등의 발길이 이어져 전시 이후에도 추가 협의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영재 볼트크리에이션 이사는 "용인시의 해외전시회 지원사업 덕분에 국내외 자동차기업들과의 만남이 빠르게 이어졌다"“CES에서의 낭보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추가 협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아는 국내외 투자기업들과 468만 달러 규모 상담(31)을 해 723000달러 계약을 진행 중이고 주식회사 초위스컴퍼니는 네덜란드 다국적 의료기업 등과 147만 달러 규모 상담(22)을 해 331000달러 규모 계약을 추진 중이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 전자제품 전시회인 CES 2024에서 우리 중소기업들이 우수한 기술력을 앞세워 굵직한 성과를 거뒀다지역 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CES 참가기업들을 위해 통합한국관 내 용인특례시 부스를 마련하고 전시회 부스 임차와 장치 설치비, 편도 운송료 일부, 현장 장비 임차비와 통역 등을 지원했다.

 

오는 2월엔 CES, IFA와 더불어 세계 3대 전자제품 전시회 중 하나로 불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정보통신전(MWC)에도 용인시 공동관을 꾸려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무대 진출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시는 또 4월엔 폴란드와 루마니아 등 동유럽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수출직결형 마케팅 지원을 하는 등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기사=화신뉴스)

전체댓글 0

  • 491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용인특례시, 중소기업 4사 CES서 246만 달러 계약 성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