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17일부터 18일까지 수원과학대학교 SINTEX에서 열린 ‘2023 화성 모빌리티 전시회’에 3천여 명의 참관객들로 전시장을 가득 메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회는 현대차·기아를 비롯한 국내 모빌리티 기업 60개사가 참가해 총 100개 부스를 꾸려 모빌리티 최신기술을 선보였으며, 참가기업들을 위한 B2B(관련 기업간거래) 행사로 수출상담회 투자상담회 기술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수출상담회에는 19개국의 48개사 바이어가 참가했으며, 참가기업들은 총 257건의 상담을 통해 416백만 달러에 달하는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

 

특히, 해외 바이어 요르단 G사와 참가 기업 I사는 수출상담회 현장에서 60만 달러 규모에 달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투자상담회에서는 참가기업 10개사가 국내 유명 VC(벤처기업 투자전문회사) 10개사를 대상으로 IR(기업설명회)을 진행해, 80억 원의 투자가 이뤄질 전망이다.

 

1-3. 화성 모빌리티 전시회.jpg
2023 화성 모빌리티 전시회 성료(사진제공=화성시청) / 화신뉴스

 

이외에도 글로벌 금융시장과 모빌리티 테크 트렌드를 주제로 열린 제13차 기술세미나에서는 환율과 금리, 인플레이션을 중심으로 글로벌 이슈를 점검하고 모빌리티 산업 동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와 협업해 마련한 회전형 전복 시뮬레이터를 통해 참관객들이 안전띠의 중요성에 대해 체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드론 조종, e-모빌리티 시승 등 일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한 기업은 전시회 기간 동안 많은 국내외 바이어들이 부스를 찾아 수출 판로를 다각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번 전시회가 모빌리티 기업 활성화와 화성시 모빌리티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 시장은 화성시가 처음 개최하는 모빌리티 전시회임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다, “100만 대도시를 준비하고 있는 화성시가 모빌리티 산업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43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화성 모빌리티 전시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