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경기도 양주시(시장 강수현)7일 양주시 단독지원청 분리신설을촉구하는 82625명의 서명부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게 전달했.

 

양주교육지원청 시설 추진 서명부 및 건의사항 전달식236.jpg
양주시,‘교육지원청 분리신설’서명부 경기도교육청에 전달(사진제공=양주시청) / 화신뉴스

 

이날 양주교육지원청 분리 신설 추진위원회 공동대표인 강수현 시장과윤창철 시의회의장,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김민호·이영주 도의원, 임충빈 전 양주시장 및 학부모대표도임태희 교육감을 만나 서명부를 전달하고 양주시에 교육지원청을신설해 줄 것을 건의했다.

 

강수현 시장은 도농복합시의 다양한 교육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반드시 교육지원청 분리 신설이 필요하고 양주교육지원청이 신설된다면양주역세권 공공부지를 제공하겠다고 강한 의지로 말했다.

 

현재 양주시는 독자적인 교육지원청이 없으며 동두천에 소재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양주시 교육행정 업무를 함께 하고 있다.

 

경기도 내 31개 시군 가운데 양주시를 비롯해 화성, 하남, 구리, 과천 등6개 시군에 교육지원청이 없다. 특히, 전국 도농복합시 중에서는양주시, 화성시, 계룡시만 타 시군에 있는 교육지원청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 밖에 국제 스피드 스케이트장 유치 시 경기체고 건립 및 교육발전특구시범지역 선정 등의 건의 사항을 전달하면서 양주시 교육발전을 위한 이번만남을 더욱 뜻깊게 마무리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68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주시,‘교육지원청 분리신설’ 8만2천625명의 서명부 경기도교육청에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