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2(수)
 

화성시(시장 정명근)1일 동탄출장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철도망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인구 100만 특례시 진입을 앞둔 화성시의 미래상과 인구 규모, 지리적 특성에 부합하는 중장기 철도망 계획 수립을 목표로 한 것으로, 이날 보고회에서는 민선 8기 주요 공약사항인 동서간 철도노선 신설을 포함해 화성시 중장기 철도망 계획에 대한 중간보고가 이뤄졌다.

 

1. 철도망 중간보고회.jpg
화성시, ‘철도망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열어(사진=화성시청) / 화신뉴스

 

시는 철도 인프라 구축을 통한 화성시 균형발전 도모를 화성시 장래 철도망의 비전으로 삼고, ‘동서간 연결 철도망 구축철도 기반 대중교통 활성화’, ‘균등한 철도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철도망 계획을 수립 중이다.

 

아울러, 오는 11월까지 국토교통부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과 경기도의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기초 데이터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진관 교통사업단장은 철도교통 소외지역과 기존 및 신규 철도 노선을 연계해 효율적인 철도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는 교통사업단장을 비롯한 화성시의원, 지역구 국회의원실 보좌관, 관련 실과소장, 타시군 관련 부서, 용역사 등 총 30명이 참석했다.

전체댓글 0

  • 130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 ‘철도망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