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안산시(시장 이민근)250억 규모의 ‘2023년 청년창업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운용사)을 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안산시가 최초로 조성하는 청년창업 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안산시는 올해 출자금 20억 원을 포함해 총 250억 원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며, 운용기간은 투자 4, 운용·회수 4년으로 총 8년 이상이다.

 

안산시청1.jpg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운용사 모집… 올해 250억 원 조성(사진=안산시청) / 화신뉴스

 

특히, 시 출자금의 2배 이상은 반드시 안산시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 의무투자 약정을 설정해 관내 기업이 실질적인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펀드 결성목표액을 상향 제안하는 경우 일정비율 이상의 출자확약서를 제출한 경우 안산시 소재기업의 의무투자비율을 초과해 제안한 경우는 증빙자료를 첨부하면 1차 서면심사 시 가점이 부여된다.

 

업무집행조합원으로 신청한 운용사는 서면 및 대면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이후 투자조합 설립 및 운용 등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전반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참여방법은 이달 18일까지 안산시 및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안산시청 청년정책관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올해를 시작으로 총 1천억 원의 펀드를 조성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우수한 청년 기업들을 집중 육성해 안산시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3안산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개정에 이어, 지난 6월 안산시의회의 펀드출자동의안 승인을 거쳐 안산시 청년창업 펀드 조성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44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운용사 모집… 올해 250억 원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