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비바츠발레앙상블, 경희대태권도시범단, 대북공연팀 런은 서울페스타 2022(SEOUL FESTA 2022) 축제에 참가해 국악과 함께 하는 LED태권발레13일 오후 7시 서울놀이마당에서 공연을 갖는다.

 

이번 공연은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가 잠실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서울 전역에서 개최하는 축제의 일환이다.

 

서양의 발레와 우리나라의 국기(國伎) 태권도가 접목된 작품이 국내외 관광객이 몰리는 서울 도심 축제에서 선보이게 돼 관심을 끈다.

 

국악을 가미한 LED 태권발레는 대표적 융복합 축제형 아트포츠(Artsports) 작품으로 발레, 태권도, IT국악, 미디어아트가 총 동원돼 환상의 무대를 꾸민다. 특히 서양의 대표적 예술 장르와 한국의 상징적 스포츠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전통 리듬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현대적으로 재창조한 국악밴드 '(RUN)'의 전통 리듬과 미디어 영상은 흥을 더욱 돋운다.

 

이 퓨전 타악 전문 공연단의 대북공연팀은 큰북이 고정돼 있지 않고 북을 자유자재로 움직여 생동감과 율동감을 더해준다.

 

KakaoTalk_20220802_213840230.jpg
서울페스타 2022 축제 ‘LED 태권발레’ 국악과 꾸민다

 

이번 공연의 총감독을 맡은 조윤혜 남서울대 교수(비바츠아트그룹 대표)서울의 매력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축제에서 동서양의 예술과 스포츠가 어우러진 작품을 공연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공연 프로그램은 오프닝, 4, 전막으로 구성됐다. 오프닝은 태초의 불과 하늘의 소리를 상징하는 IT대북공연과 화려한 레이저쇼를 바탕으로 우주 생성의 신비함과 웅장함을 태권도와 함께 형상화시킨다.

 

이어 1-역동적인 태권도 퍼포먼스가 보여주는 비상’(飛上), 2-발레의 우아함과 태권도의 강인함으로 인간생명의 위대함을 표현하는 생명 탄생의 축복과 희망의 꿈3-발레의 우아한 동작과 태권도 퍼포먼스로 미래를 개척정신을 표현하는 환희와 도전4-서양 드럼 리듬에 국악 장고가락을 접목시켜 생동감과 감흥을 돋우는 IT대북팀 (RUN) 희열로 펼쳐진다.

 

공연의 대미를 장식하게 되는 전막은 발레·태권도의 퓨전 무대가 환희에 찬 신세계로 승화하면서 공연의 대단원을 연출하여, 인간의 강인함과 고귀함을 나타내는 태권도 품새와 환상의 빛을 발하며 우아함을 표출하는 LED 클래식 발레가 한데 어우러져 역동적 화합의 메시지를 관객들에게 전한다.(기사=화신뉴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26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페스타 2022 축제 ‘LED 태권발레’ 국악과 꾸민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