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14(월)
 

오산시(시장 이권재)18일 시청에서 이권재 오산시장과 7~9MZ세대 100여명의 공무원들이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기관장이 직접 청렴 의지를 강조하며, MZ세대 공무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로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고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뜻을 모아 사전 설문을 활용한 실시간 응답 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1.오산시, MZ공무원과 소통의 장 열다-2.jpg
오산시, 7~9급 MZ공무원과 소통의 장 열다(사진=오산시청) / 화신뉴스

 

이 시장과 직원 대표 패널 3명이 토론을 주도했으며, 참가자들은 출근 전 가장 고민하는 점’, ‘업무 추진 시 상사와 담당자의 의견이 다를 때의 대처 방식’,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개인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안등 공직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놓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안을 논의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참석자들은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보다 적극적인 청렴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MZ세대 공무원들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공직 사회의 근간은 청렴이며, 특히 MZ세대 공무원들은 실무를 담당하는 핵심 인력이자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세대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기사=화신뉴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05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산시, 7~9급 MZ공무원과 소통의 장 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