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5(목)
 

오산시(시장 이권재)12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오산시 산업 종합육성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작년 3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반도체 분야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공모에 오산시가 참여하면서 오산시의 미래 신산업 발굴과 육성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오산시 산업의 종합육성 발전전략을 수립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1. 반도체 특화도시 조성과 미래 신산업 발굴 육성위한 계획 수립1111.jpg
오산시, 반도체 특화도시 조성과 미래 신산업 발굴·육성 위한 계획 수립(사진=오산시청) / 화신뉴스

 

보고회에는 오산시 12개 관계부서가 참석했으며 수행기관인 ()지방행정발전연구원에서 오산시 산업 지속 성장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신산업 발굴및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및 의견 논의시간에는 본 용역의 발전방향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으며 다양하고 실질적인 육성 방안을 담아줄 것을 용역수행기관에 당부했다.

 

주요 과업내용으로는 오산시 주축산업 및 미래신산업 관련 기업 DB구축 선도사업 발굴 및 전략방향육성계획 마련 신산업별 중장기 발전 로드맵 수립 테크노밸리 조성 방안 산학연 협력방안 제시 등이 담겼으며 올해 연말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해당 용역은 오산시 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 데 중요한 밑바탕이 될 것임에 따라 오늘 착수보고회를 통해 본 용역의 추진방향을 수립하고내실 있게 용역이 추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38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산시, 반도체 특화도시 조성과 미래 신산업 발굴·육성 위한 계획 수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