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16(금)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와 삼성메디슨, 뉴로로지카(이하 삼성)1126일부터 30(현지시간)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북미영상의학회 2023(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2023, RSNA 2023)에 참가해 PCD AI 솔루션 기반 고효율 영상진단 기기를 선보인다.

 

삼성은 지난 2012년부터 세계 최대 규모 영상의학 분야 학회인 RSNA에 참가해 꾸준히 신기술을 발표했다. 올해 전시를 통해서는 삼성세계 최대 영상의학 학회 RSNA 참가광자계수검출기(Photon Counting Detector, 이하 PCD)를 탑재한 이동형 CT로는 세계 최초로 FDA 승인을 받은 옴니톰 엘리트 PCD(OmniTom® Elite PCD)’를 선보인다.

 

2.-바디톰64BodyTom®-64.jpg
▲ 바디톰 64(BodyTom® 64)(사진제공=삼성전자) /화신뉴스

 

반도체를 활용한 차세대 CT 기술인 PCD, 섬광체를 사용한 기존 방식 검출기와 비교하면 월등히 높은 해상도와 낮은 노이즈의 CT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뼈, 조영제, 석회화 조직 등 인체 내·외부 물질을 분리해 표현해주어 진단 정확도를 높여준다. 아울러 기존 방식보다 적은 양의 조영제를 사용해도 좋은 품질의 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혈관 또는 신장 기능에 주의가 필요한 환자에게 좀 더 편안한 진단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앞으로 CT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을 것으로 기대 받는 혁신 기술인 PCD는 특히, 전기적 노이즈를 포함하지 않아 촬영 중 피폭선량을 감소시킬 가능성도 보여준다. 삼성의 이동형 CT기기 전 제품은 촬영 중 주변에 방출되는 방사선량도 의미 있는 수준으로 줄였다. 이를 인정받아 방사능 차폐 시설이 되어있는 전문 촬영실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존의 CT기기와는 달리, 중환자실이나 수술실에서의 사용이 가능하다. 덕분에 환자가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수술 중이거나 이동이 어려운 중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의 가능성을 열었다.

 

삼성의 이동형 CT기기 라인업 중 옴니톰 엘리트(OmniTom® Elite)’ 모델은 환자의 신체 부위가 들어가는 공간인 보어(Bore)’가 넓어, 7세 이하 소아 환자의 경우 전신 촬영도 한 번에 가능하다. 때문에 성인의 뇌병변 판독을 위한 활용을 기본으로, 어린이병원과 영상의학과에서 소아 환자 진단 기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성인의 전신을 촬영할 수 있는 바디톰64(BodyTom® 64)’모델은 지난 1031일 글로벌 영상의학 전문 포털 앤트미니 (AuntMinnie)가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신규 영상의학의료기기(Best New Radiology Device of 2023)’로도 선정된 바 있다.

 

삼성은 이번 학회에서 ‘RS85 프레스티지(RS85 Prestige)’‘V8’등 자사의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제품군도 전시하고, ‘체험존을 통해 실시간 신경 추적 기능 너브트랙(NerveTrack)’ 등 인공지능(AI) 기반 진단 보조기능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한다.

 

또한 고성능 배터리가 적용된 디지털 엑스레이 에이스 GM85(AccE GM85)’등과 함께 삼성 카메라 솔루션을 활용해 환자 모니터링 및 촬영 편의성을 높인 에이스 GC85A(AccE GC85A)’비전 어시스트(Vision Assist)’ 기능, 기존 대비 27% 가벼운 디지털 엑스레이용 디텍터(Glass-Free Detector)등을 확인해볼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부스 내에 자체 교육장(EDUCATION ROOM)을 마련, 글로벌 연자들을 초청해 삼성 의료 진단 솔루션의 임상적 유용성을 전달한다.

 

김용관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 겸 삼성메디슨 대표는 삼성은 의료기술의 진보를 통한 인류의 건강증진을 위해 늘 새로운 제품 및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다“PCD기술이 탑재된 차세대 이동형 CT 또한 앞으로 더욱 업그레이드해 의료진 및 환자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시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행사 프로그램 확인 및 사전 참가 신청은 삼성헬스케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빠른 현장 소식 및 뉴스는 SNS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텍터: 엑스선을 감지해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변환하는 엑스레이 핵심 장치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94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 세계 최대 영상의학 학회 RSNA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