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약13만명 자원봉사자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자원봉사자를 위해‘더 새롭게, 더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는 자원봉사센터’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활동분야 진흥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자 의정부 제일시장 라동 2층으로 이전하여 1일개소식을 개최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전 개소 ‘자원봉사 문화 확산 기대’(사진제공=의정부시청) / 화신뉴스
이번 개소식 행사에는 의정부 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를전했으며 현판식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기념사, 축사, 떡케이크 커팅식을 마지막으로 진행됐다.
확장 이전한 센터의 공간구성은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는 교육장과 편하게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을 마련하여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봉사자들에게 친근한 느낌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이용걸 이사장은“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제일시장으로 이전함으로써 자원봉사자 누구나 편히 방문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기쁘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노력하는 자원봉사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1997년 5월 20일 최초 설립을 시작으로 2007년 6월 21일 민간주도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이래, 시민주도형 자원봉사활동으로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시키기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