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약13만명 자원봉사자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자원봉사자를 위해더 새롭게, 더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는 자원봉사센터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활동분야 진흥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자 의정부 제일시장 라동 2층으로 이전하여 1개소식을 개최했다.

 

2.jpg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전 개소 ‘자원봉사 문화 확산 기대’(사진제공=의정부시청) / 화신뉴스

 

이번 개소식 행사에는 의정부 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를전했으며 현판식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기념사, 축사, 떡케이크 커팅식을 마지막으로 진행됐다.

 

확장 이전한 센터의 공간구성은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는 교육장과 편하게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을 마련하여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봉사자들에게 친근한 느낌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이용걸 이사장은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제일시장으로 이전함으로써 자원봉사자 누구나 편히 방문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노력하는 자원봉사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1997520일 최초 설립을 시작으로 2007621일 민간주도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이래, 시민주도형 자원봉사활동으로 자발적인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시키기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17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전 개소 ‘자원봉사 문화 확산 기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