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9-23(토)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6일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수원시사회복자사협회·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주관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 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새빛돌봄이 제 역할 하도록 사회복지사,시민 여러분이 함께해 달라”(3).jpg
이재준 시장이 홍보·체험부스를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수원특례시청) / 화신뉴스

 

이날 기념식은 사회복지의 날 기념 유공 표창 수여이재준 시장의 격려사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의 축사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마술사 이은결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 새빛돌봄의 핵심은 마을공동체라며 사회복지사와 시민 여러분이 관심을 기울여주시면 새빛돌봄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안구청 야외광장에서는 20여 개 사회복지기관들이 사회복지사업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수원시도 부스를 설치하고 새빛돌봄사업,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돌봄사업등을 홍보했다.

 

수원시는 돌봄이 필요한 모든 시민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원새빛돌봄사업을 71일부터 8개 동에서 시범운영하고 있다. 수원새빛돌봄은 마을공동체가 중심이 돼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는 체계를 만들고, 그들에게 꼭 필요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75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