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8-28(수)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로 추진중인가덕도 공항 건설사업의 기본계획()에 대한 관계기관 협의를 본격 추진하여올해 말 확정고시할 계획이.

 

가덕도조감도.jpg
가덕도신공항 건설 조감도(자료제공=국토교통부) / 화신뉴스

 

이번 기본계획()은 지난 3월 국토부가 발표한 `2912월 개항 추진 로드맵에 따라 기본계획용역(’22.8~)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가덕도신공항은 24시간 운영 가능한 국제공항으로, `2912월 개항을목표로 활주로, 여객화물터미널, 공항 접근도로철도 건설 및 물류상업 시설 등을 위한 장래 활용부지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가덕도신공항의 적기 개항을 위해 공항건설을 전담할 조직에 대한연구결과로 건설공단 신설 방안이 최적 대안으로 제시됨에 따라, 관계부처 협의 등을 통해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신설을 추진한다.

 

가덕도.jpg
가덕도신공항 건설 계획도(자료제공=국토교통부) / 화신뉴스

 

토교통부 정용식 항공정책실장은 올해 말 기본계획 고시, 내년 초부지조성을 위한턴키발주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관계 부처와 긴밀히 협력하여 행정절차도 신속하게추진하겠다며, 가덕도신공항의 국제 항공 네트워크와 부산 신항의 국제 해양 네트워크의 연계 효과를 통해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경제 활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안전과 품질이 확보된 신공항을 적기에건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94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덕도신공항 기본계획(안) 협의 본격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