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9-23(토)
 

오산시 중앙도서관이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을 기획, 오는 28일부터 1차 주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며, 햇살마루도서관은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에 선정되어 오는 93일 햇살마루도서관 희망소극장에서 (FUN)한 매직공연을 개최한다.

 

오산시 중앙도서관, 2023길 위의 인문학수강생 모집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공공도서관이 지역주민에게 인문학 강의와 탐방을 기획·제공하여 인문학의 대중화와 독서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3-1 오산시 중앙도서관, 2023년‘길 위의 인문학’수강생 모집.jpg
오산시 중앙도서관, 2023년‘길 위의 인문학’수강생 모집(자료제공=오산시청) / 화신뉴스

 

이번 길 위의 인문학은 우리는 별의 자녀이다라는 주제로 모든 것의 시작인 우주와 최초의 인문학이라고 할 수 있는 천문학을 다루며 인간의 근원은 어디에서 왔는가에 대해 두루 생각해 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96일부터 111일까지 총 10회로 운영된다. 1차 주제 우리는 모두 별에서 왔다로 강연 4, 2차 주제 지구에서 달까지로 강연 3회를 포함하여 탐방 2, 후속 모임 1회가 진행된다.

 

이번 1차 주제 프로그램에서는 우리나라 대표 천문학자인 윤성철 교수(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우리는 모두 별에서 왔다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138억 년 전 빅뱅에서 시작된 별과 인간의 경이로운 여정, 우주의 진화를 둘러싼 비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한현 중앙도서관장은 쳇바퀴 같은 일상에 벗어나 끝을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인 우주에 대해 알아보고 그를 통해 우리 인간의 시작과 근원은 무엇인지 인문학 강연을 통해 탐구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96일부터 916일까지 매주 수요일, 토요일 4회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면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를 통해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평소에 천문학, 인문학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 담당자(031-8036-617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산시 햇살마루도서관,‘(FUN)한 매직공연 개최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 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의 예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FUN)한 매직MBC 개그맨 이정규와 일루셔니스트 최효원이 펼치는 환상적인 마술공연으로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매직코믹쇼이다. 관람을 원하면 822일부터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에서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한현 오산시 중앙도서관장은 햇살마루도서관에서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에서 시민들이 여가 시간을 더욱 풍요롭게 보내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햇살마루도서관(031-8036-6505)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36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산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수강생 모집 및 펀한 매직 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