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시흥시(시장 임병택)18일 소래산 첫마을 도시재생사업으로 진행된 소래초 학교복합시설소래너나들이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소래초 복합화시설 조성은 지난 20187월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 소래초가 함께 뜻을 모아 시작됐다. 2019년에는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았다. 이후 주민참여협의체를 구성해 온 마을이 힘을 모아 지난해 2월 첫 삽을 뜨고, 7월에 시설을 준공했다.

 

수시보도_소래너나들이 개관식4_0818..jpeg
시흥시 제2호 학교복합시설 학교와 마을 잇는 ‘소래너나들이’ 개관(사진제공=시흥시청) / 화신뉴스

 

시설 완공에 따라, 소래초등학교 운동장 아래 총면적 5,802.53규모의 지하 부지에는 136면의 공영주차장과 조리실, 공연장, 작은도서관, GX, 카페 등이 조성됐다. 관내 주민 누구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학교복합시설이란, 학교부지 내 조성되어 학생과 주민이 함께 사용하는 공동체 공간이다. 교육문화체육시설에서부터 공영주차장에 이르기까지 지역에 필요한 인프라를 갖춰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생활 편의를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배곧누리초 내 시흥시 최초 학교복합시설인 배곧너나들이가 운영 중이다. 이번에 개관하는 소래너나들이는 관내 두 번째 학교복합시설로, 북부권 원도심 지역의 공동체 문화 거점으로 자리할 계획이다.

 

이날 개관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서영순 소래초 교장, 문정복 국회의원 등 다수의 지역대표와 관내 학생,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개관식과 함께 VR 체험, 익스트림 벌룬쇼, 그림그리기, 포토 부스,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주민들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북부권 첫 학교복합시설인 소래너나들이가 지역사회의 문화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소래너나들이의 더 큰 성장을 모두가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소래너나들이는 개관 이후 주민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학생 대상 학교협력 프로그램 작은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86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시 제2호 학교복합시설 학교와 마을 잇는 ‘소래너나들이’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